한국장애인도우미견협회
공지사항
소식지
자원봉사 게시판
후원회 게시판
애견 상담 게시판
견학신청게시판
자유 게시판

   
  체험학습 보고서
  글쓴이 : 안명모     날짜 : 10-11-15 21:17     조회 : 2637    
  트랙백 주소 : http://www.helpdog.org/bbs/tb.php/service/922
11월 13일에 장애인 도우미견을 양육한다는 이삭학교로 봉사활동 및 체험학습을 하러 가게 되었다. 평소 개를 좋아하던 나로서는 가슴을 절로 두근거리게 만드는 곳이였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그 날 아침 차가 막혀 일정보다 훨씬 늦게 도착하고 말았다. 덕분에 오전에 기획됬던 봉사활동을 하지 못하게 되어버렸다. 고된 노동을 하지 않은 것에 기쁘기도 하지만서도 이삭학교의 여러 곳을 봉사활동을 함으로서 더 깊게 볼 수 있는 기회를 차버린것 같아 아쉽기도 하였다.
도착하여 장애인 도우미견에 대해 간략한 설명을 듣고나서 점심을 먹은 후, 체험학습을 하게 되었는데 일정보다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내가 속한 조는 하반신 불구만 체험하게 되었다. 본격적인 하반신 불구 체험에 앞서 장애인 도우미견의 실력을 보게 되었는데 사람의 말 한마디에 즉각 일을 해결해주는 도우미견의 실력에 깜짝 놀랐다. 도우미견들이 하는 것을 보고나서 하반신 불구를 체험하게 되었는데 너무나도 불편하고 힘들었다. 과연 장애인분들이 도우미견을 가지게 된다면 삶에 큰 도움이 되겠다 싶었다. 하지만 이런 훌륭한 곳이 대한민국에 두 곳 밖에 없다니 아쉬울 따름이다.
체험학습이 모두 끝나고 남은 마지막 1시간동안 이삭학교의 선생님들께서 도우미견들을 풀어주셔서 즐겁게 뛰어놀 수 있었다.
아파트에 살면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커다란 개들을 한꺼번에 많이 보게되어 재미있었다.
이렇게 즐겁고 좋은 추억 만들어주신 이삭학교의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박이남   10-11-17 08:40
협회에서 좋은 추억 만드었다니 기쁘군요~^^
다른 장애인체험도 했어야 하는데 그게 안타깝군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른 체험도 하러 오세요!!
봉사활동으로 오시고 싶으시면 언제든지 환영이랍니다~!!!^^
송민수   10-11-18 21:41
협회 견학을 통해 깨달았던 것들을 주변 사람에 알려주는 것.
그것 또한 중요한 봉사활동이 아닐까 싶네요.
만나서 반가웠습니다^_^